1. 본문 바로가기

Home > 부천문화재단 > 연혁/CI/BI

연혁/CI/BI

시민이 선택한 키워드로 구성한 비전 2030

2020년 설립 20년 차를 맞아 ‘부천문화재단 비전 2030 – 즐거운 나, 행복한 도시’를 제시하고 새 시대로 도약합니다.
시민이 선택한 키워드 ‘행복, 다양, 변화‘ 등을 반영한 비전은 지역문화를 이루는 개인의 행복에 집중하겠다는 목표를 담았습니다.
재단은 앞으로 시민이 선택한 행복, 다양 등의 가치를 발전시킨 부천 100년 문화비전 ‘평등한 관계로 맞는 존엄의 문화’가
문화도시 부천에 자리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 곁에서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디자인컨셉

  • 부천시 윤곽부천시 윤곽
  • 로고타입로고타입
  • 그래픽 모티프그래픽 모티프

부천문화재단 비전 2030의 슬로건을 서체로 구현해, 누구나 쉽고 명확히 알아보고 친근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시각화했습니다.
부천문화재단 CI와도 어우러지는 색상은 즐거움, 행복함, 문화적 다양성을 표현합니다.
로고타입의 전체 형태는 10개 행정동으로 이뤄진 부천시의 윤곽을 담았습니다.
그래픽 모티프는 공평· 공유·공생을 실현하는 문화 거점인 각 행정동을 원형으로 상징화했습니다.
탈네모꼴의 서체는 계획도시의 느낌을 주며 부천문화재단이 추구하는 문화의 다양성, 역동성, 확장성을 담았습니다.

로고타입

  • 로고타입
  • 슬로건을 로고로 만들어 가독성이 중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부천문화재단 CI를 제외한 다른 그래픽 요소와는 함께 쓰지 않습니다. 일관성과 가독성을 위해 비율과 여백 규정을 지키며 반드시 최소 크기 이상으로 써야 합니다.
CI-BI 조합(기본)
  • CI-BI 조합(기본) 상하조합
  • CI-BI 조합(기본) 좌우조합
CI-BI 조합(활용)

부천문화재단 20주년 상징

  • 로고타입
  • 그래픽 모티브에 담긴 즐거움, 행복함, 다양성의 색상 체계를 반영해 재단의 비전을 표현하고,
    다채로운 상상으로 그려갈 미래 100년 문화도시로의 재도약 의지를 담았습니다.